반응형
using System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System.Text; // C#에서 제공하는 기본 타입들 !! // 1) 값형 (data형) : int, char.( 기본타입) 구조체, 열거형 // 2) 참조형 : pointer --> c/C++에서 포인터에 해당하는 변수들... // heap메모리를 사용하는 변수인가?? !! // new 키워드를 통해 선언되어지는 변수들... class namespace 기본타입 { // 값형식--> stack, static . 참조형이 아니기때문에 필요없음 !! struct Student { public int StudentNo; public string StudentName; } enum Color { RED, GREEN, BLUE }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C#의 식별자 !! /* int Int; //? int 911; int 1num; int Student-No; int @name; int Student_name; int @StudentNon; */ // 클래스이름 : 명사 // 인터페이스 : 명사 + 형용사 // 메소드 : 동사 // 변수 : 명사 // 파스칼 표기법을 기본으로 한다 !! // PascalNo; // KonYang; // 값형 /* Color color; color = (Color)1; Console.WriteLine( color.ToString() ); // 값형타입 !! //내장형 (기본타입) : int, float // 사용자 정의 : struct , enum // int, Student s; s.StudentName = "홍길동"; s.StudentNo = 1000; */ // 박싱과 언박싱 ( boxing , unbox) // 박싱 --> 값형식의 데이타를 참조형으로 변경 !! // 스택에 저장된 값형의 데이타를 heap으로 이동시키는 작업 !! int a = 10; // 스택 !! //박싱 --> Object o = (Object)a; Console.WriteLine(o.ToString()); // 언박싱 !! int data = (int)o; Console.WriteLine(o.ToString()); // 참조형 데이타 형식들... // class // 인터페이스 // 델리게이트 // 배열 // string } } }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배열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C#] 델리게이트 (Delegate) (0) | 2014.11.18 |
[C#] C# 언어의 특징 (0) | 2014.11.18 |
[C#] C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!! (0) | 2014.11.18 |
[C#] Object 클래스란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