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using System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System.Text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C# 객체 지향 프로그래밍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객체 == 개체 : 행동과 속성 !! // 사물이나 개념 현상 등과 같은 유형무형의 정체성을 하나의 단위로 추상화하여 캡슐화한 것 !! // - 추상화 : 시스템상에서 필요한 만큼의 부분을 추출하는것 !! // - 캡슐화 : 중요하고 세부적인 구형은 숨기고 인터페이스를 통해서 객체의를 핸들링 !! // --> 데이타 은닉 --> 인터페이스를 통한 표준화되고 일관된 데이타 접근 !! // - 상속 : 부모클래스로 부터 그대로 물려받는것 --> 상속 --> 구현상속 , 인터페이스 상속 !! // - 다형성 : 같은 종류의 클래스가 하나의 메시지에 대해 서로 다른 행동을 하는것 !! // 추상화,캡슐화, 상속, 다형성 ---> OOP ( Object Oriented Programing) // 추상화와 캡슐화 !! // ---> TV // LCD , 스피커 , LED 등등 --> 리모컨 !! // 리모컨 --> //캡슐화 !! // --> 필드(속성) + 메서드(행동) // 접근 권한 ---> private public !! // 제한된 인터페이스를 통한 접근 및 사용 !1 // 클래스 사이의 관계 !! // 종속 연관 !!! ---> 집합 ,whole - part 관계 복합 !! // 일반화 ---> 상속!! /* 자동차 | 버스 택시 트럭 승용차 * 인터페이스와 인터페이스의 구현 !! * * 상수, 필드. 메소드, 프로퍼티 , 이벤트. 인덱서, 연산자 오버로딩, 생성자, 정적생성자 * 상속, 다형성, 추상클래스, 인터페이스 * 에리뷰트, 딜리게이트, * * * * */ namespace OOP { // C# 클래스 !! // 문법 !! class BitClass { private string name; // 필드 -> 멤버변수 !! public string getName() { return name; } // 메소드 --->멤버 함수 !! } // 1) 인스턴스 멤버 // --> 객체마다 하나씩 생성이 되는 멤버 // 2) 정적 멤버 // --> 정적 멤버 클래스당 하나씩 생성되는 멤버 // -->같은 클래스로부터 생성된 객체들이 공유해서 사용하는 벱버 // --> static class BitStudent { // 인스턴스 멤버 private string name; //이름 private string sno; // 학번 // 정적 멤버 private static string InstructorName; // 담당강사 // C# 생성자 : 클래스이름, 리턴없다 public BitStudent() { name = "홍길동 "; sno = "100"; InstructorName = "김"; } }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BitStudent[] SList = new BitStudent[10]; // 객체 생성 !! BitClass bit = new BitClass(); // 객체 생성 !! // bit : 인스턴스 --> 메모리상에 생성된클래스타입의 변수 ---> 객체 !! bit.getName(); } } 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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