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sing System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System.Text; namespace 배열 {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배열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C언어 배열 -> 정적 배열 , heap동적배열 // C#의 배열은 무조건 heap에 할당되는 동적 배열이다 !! // 1) 배열의 특징 /* - 인덱스를 통한 접근( 인덱스는 0부터...) * - 모든 요소를 같은 타입의 데이터 * - 참조형 타입이다 !! * - System.Array추상클래스의 인스턴스이다 !! */ // 배열의 선언 !! // C언어 스타일 ---> int p[10]; // C#배열 --> 타입 [] 배열이름; // int[] intArray; // intArray[0] = 10; --> C#배열은 기본 동적배열 !! // int size = 10; // int [] pArray = new int[size]; // 변수값 사용가능 !! // 배열을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하기 !! /* int[] data1 = new int[] { 0, 1, 2, 3, 4 }; int[] data2 = new int[5] { 0, 1, 2, 3, 4 }; int[] data3 = { 0, 1, 2, 3, 4 }; */ // 형변환 !! // atoi , itoa : tostring() , int.parse() // int Size = int.Parse( Console.Read().ToString()); // int[] data4 = new int[Size]; /* foreach (var item in collection) { } for (int i = 0; i < 10; i++) { Console.Write("[ {0} ]", item); } */ // 다차원 배열 //int[,] data; // 2차원 배열 // int[, ,] data1; // 3 // int[, , ,] data2; //4 /* int[,] data = new int[ , ] { { 0, 1, 2 }, { 3, 4, 5 } }; int[,] data1 = { { 0, 1, 2 }, { 3, 4, 5 } }; foreach (int i in data1) { Console.WriteLine(i); } data1[0, 0] = 10; //인덱스를 통한 접근 !! foreach (int i in data1) { Console.WriteLine(i); } */ // 가변 배열 --> 서로 다른 차원의 크기를 갖을수 있는 배열의 배열 /* int [][] data = new int[3][]; data[0] = new int[5]; data[1] = new int[3]; data[2] = new int[10]; foreach (int [] i in data) { foreach (int ii in i) { Console.Write(ii); } Console.WriteLine(""); } */ // System.Array 클래스와 사용 !! int[] data = { 10, 5, 15, 24, 30, 22 }; for (int i = 0; i < data.Length ; i++) { Console.Write(data[i]); } Console.WriteLine(""); //Array.Clear( data, 0, data.Length); // Array.Sort(data); // Array.Reverse(data); Console.WriteLine( Array.Find( data, 10)) ; for (int i = 0; i < data.Length; i++) { Console.Write(data[i]); } } } }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생성자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C#] 상속 (0) | 2014.11.18 |
[C#] 델리게이트 (Delegate) (0) | 2014.11.18 |
[C#] C#에서 제공하는 기본 타입들 (0) | 2014.11.18 |
[C#] C# 언어의 특징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