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 달라진점 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#include 

using namespace std;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구조체의 태그가 바로 이름이 된다 !! 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struct Student
{
	int sno;
	char *name; 
};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전역 변수 
int x = 8888;

void main()
{	
	Student s1; 
	//0 : 거짓 나머지 : 참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// bool 타입 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bool flag = false; 
	flag  = true; 
	// C언어에서는 true,false 명확하지 않았다. !! 

	int x = 999; 
	cout << x << endl; 
	int y = 20; 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// 캐스팅 --> 강제 형변환 !!--> A타입에서 B타입으로 변경 !! 
	char z = (char)x; // 암시적인 형변환 
	char z1 = char(x); // 명시적인 형변한 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int * p = (int*)malloc(sizeof(int)); 

	for(int i = 0; i<10; i++) 
	{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// 함수 어디에서나 변수 선언 가능 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	int x = 1111; 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		// :: 범위연산자 :  전역변수 혹은 함수를 불러올때
		// :: 네임스페이스에 소속된 멤버를  불러올때..
		// std::cout 
		cout << ::x  << endl;
	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	
	}
}

'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++] struct , 구조체!!  (0) 2014.11.18
[C++] 함수오버로딩  (0) 2014.11.18
[C++] molloc : 메모리 관리 new  (0) 2014.11.18
[C++] C++ 의 구조와 C언어 개선사항  (0) 2014.11.18
[C] 셀렉트를 사용한 통신  (0) 2014.11.1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