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달라진점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#includeusing namespace std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구조체의 태그가 바로 이름이 된다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struct Student { int sno; char *name; }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전역 변수 int x = 8888; void main() { Student s1; //0 : 거짓 나머지 : 참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bool 타입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bool flag = false; flag = true; // C언어에서는 true,false 명확하지 않았다. !! int x = 999; cout << x << endl; int y = 20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캐스팅 --> 강제 형변환 !!--> A타입에서 B타입으로 변경 !! char z = (char)x; // 암시적인 형변환 char z1 = char(x); // 명시적인 형변한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int * p = (int*)malloc(sizeof(int)); for(int i = 0; i<10; i++) {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함수 어디에서나 변수 선언 가능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int x = 1111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:: 범위연산자 : 전역변수 혹은 함수를 불러올때 // :: 네임스페이스에 소속된 멤버를 불러올때.. // std::cout cout << ::x << endl;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} }
'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++] struct , 구조체!!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C++] 함수오버로딩 (0) | 2014.11.18 |
[C++] molloc : 메모리 관리 new (0) | 2014.11.18 |
[C++] C++ 의 구조와 C언어 개선사항 (0) | 2014.11.18 |
[C] 셀렉트를 사용한 통신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