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UDPClient.java
import java.net.DatagramPacket; import java.net.DatagramSocket; import java.net.InetAddress; import java.util.*; public class UDPClient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키보드 입력 받기 위한 변수 Scanner scanner = new Scanner(System.in); System.out.println("보낼 메세지 입력 :"); String msg = scanner.next(); try{ // 전송할 수 있는 UDP 소켓 생성 DatagramSocket dsoc = new DatagramSocket(); // 받을 곳의 주소 생성 InetAddress ia = InetAddress.getByName("127.0.0.1"); // 전소할 데이터 생성 DatagramPacket dp = new DatagramPacket(msg.getBytes(),msg.getBytes().length,ia, 7779); //epdlxj wjsthd dsoc.send(dp); dsoc.close(); }catch(Exception e){ System.out.println(e.getMessage()); } } }
UDPServer.java
import java.net.DatagramPacket; import java.net.DatagramSocket; public class UDPServer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TODO Auto-generated method stub try{ // 상대방이 연결할수 있도록 UDP 소켓 생성 DatagramSocket dsoc = new DatagramSocket(7777); // 전송받은 데이터를 지정할 바이트 배열선언 byte [] date = new byte[66536]; // UDP 통신으로 전송을 받을 packet 객체생성 DatagramPacket dp = new DatagramPacket(date, date.length); System.out.println("데이터 수신 준비 완료...."); while(true){ // 데이터 전송 받기 dsoc.receive(dp); // 데이터 보낸곳 확인 System.out.println(" 송신 IP : " + dp.getAddress()); // 보낸 데이터를 Utf-8에 문자열로 벼환 String msg = new String(dp.getData(),"UTF-8"); System.out.println("보내 온 내용 : " + msg); } }catch(Exception e){ System.out.println(e.getMessage() ); } } }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Multicast Server, Client (Socket)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JAVA] TCP Server, Client (Socket) (0) | 2014.11.18 |
[JAVA] swing Frame (0) | 2014.11.18 |
[JAVA] swing Table 만들기 (2) | 2014.11.18 |
[JAVA] swing 메뉴바 만들기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