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| using System; using System.Collections.Generic; using System.Text; namespace 필드멤버 { class Person { // const, readonly !! // 공통점 ??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가 가능하다.. // 값을 변경 할수 없다 !! // 다른점??? // const는 무조건 값을 변경할수 없고... // readonly 생성자에서만 값을 변경할수 있다 !! private static string nation; // static멤버는 static 프로퍼티로 .... public static string Nation { get { return Person.nation; } set { Person.nation = value; } } // 클래스의 멤버 변수를 선언과 통시에 초기화 !! private const string jumin = "910101" ; private readonly bool sex = false ; public bool Sex { get { return sex; } } private string name; public string Name { get { return name; } set { name = value; } } private int age; public int Age { get { return age; } set { age = value; } } //프로퍼티 !! public string Jumin { get { return jumin; } } // setter/getter public string getJumin() { return Jumin; } public bool getSex() { return sex; } public string getName() { return Name; } public int getAge( ){ return Age; } public Person() { // Jumin = "001111"; sex = false ; } // public void SetSex( bool b) { sex = b; } // 소멸자 !! ~Person() // 오버로딩이 불가능 !! { } } class Program {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Person p = new Person(); Person.Nation = "xxx" ; } } } |
'C#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#] 추상클래스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C#] 인터페이스 (0) | 2014.11.18 |
[C#] 인덱서 (0) | 2014.11.18 |
[C#] 이벤트 (0) | 2014.11.18 |
[C#] 예외처리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