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포인터의 정복 !!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1. 참조와 역참조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자 !!
// & --> 참조 --> 변수의 주소값을 포인터 변수에 저장
// * --> 역참조 --> 포인터의 주소값을 통해 값을 찾아가는 것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2. 연산자 우선순위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*(*(p+1)+3)
// 순위를 잘봐라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3. 포인터 레벨 !!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(*(*(p+1)+3)) --> 역참조를 몇번 해야하는 포인터 인가?
// 참조 역참조 + 연산자 우선순위 + 포인터 레벨개념 + 대상체 !!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
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포인터의 포인터 !!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
// 주소값의 주소값 !!
// ***, ** --> 실제값에 도달하기 위해서 몇번의 역참조가 필요한 포인터 인가 !!
// 포인터의 깊이
// --> 주소값이 값에 가기위해서 몇번의 역참조 필요한가 !!

#include 

void main()
{
	int no = 10;
	int* p;
	int** pp;

	p =&no;
	pp = &p;
	printf("%d",**pp);

}

'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[C] 포인터의 연산  (0) 2014.11.18
[C] 배열과 포인터  (0) 2014.11.18
[C] 모듈화  (0) 2014.11.18
[C] 함수의 원형만 작성하는 함수문제  (0) 2014.11.18
[C] 함수의 다른 이름들  (0) 2014.11.18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