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포인터의 정복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1. 참조와 역참조의 개념을 정확히 이해하자 !! // & --> 참조 --> 변수의 주소값을 포인터 변수에 저장 // * --> 역참조 --> 포인터의 주소값을 통해 값을 찾아가는 것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2. 연산자 우선순위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*(*(p+1)+3) // 순위를 잘봐라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3. 포인터 레벨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(*(*(p+1)+3)) --> 역참조를 몇번 해야하는 포인터 인가? // 참조 역참조 + 연산자 우선순위 + 포인터 레벨개념 + 대상체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포인터의 포인터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주소값의 주소값 !! // ***, ** --> 실제값에 도달하기 위해서 몇번의 역참조가 필요한 포인터 인가 !! // 포인터의 깊이 // --> 주소값이 값에 가기위해서 몇번의 역참조 필요한가 !! #includevoid main() { int no = 10; int* p; int** pp; p =&no; pp = &p; printf("%d",**pp); }
'C, C++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C] 포인터의 연산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C] 배열과 포인터 (0) | 2014.11.18 |
[C] 모듈화 (0) | 2014.11.18 |
[C] 함수의 원형만 작성하는 함수문제 (0) | 2014.11.18 |
[C] 함수의 다른 이름들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