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처음 클래스를
TestClass 만듭니다.
public class TestClass { // static 초기화 // class가 호출될 때 맨 처음 한번만 실행되는 코드 //로고가 출력되거나 게임 등에서 Intro 만들 때 주로 사용 static { System.out.println("Static 초기화"); } // 멤버 변수 선언 // 선언은 클래스에 하지만 소유는 각각의 객체가 소유 // 접근 지정자 + 특성 + 자료형 + 변수명 // 멤버 변수는 초기화하지 않으면 0 or falus, null 을 가진다 public String Academy; public int humans; public int ages; public double heights; //직접 불러올수 없을때 getter, setter 를 이용하여 간접적으로 불러오거나, 지정 private String sample; public String getSample() { return sample; } public void setSample(String sample) { this.sample = sample; } //static,class 변수 선언 //클래스이름으로 갈수있고 객체의 변수로도 갈수있다. public static String school = "건양대학교"; public void disp(){ System.out.println(Academy + "," + heights); } }
그리고 메인클래스의
TestClassMain 만듭니다.
public class TestClassMain { 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 { // TestClass Main //TestClass의 객체 생성 TestClass academy = new TestClass(); //객체를 이용하여 멤버 접근' academy.Academy = "취업 아카데미"; academy.humans = 20; academy.ages = 25; academy.heights = 170.4; // setter를 이용한 변수 내용 변경 academy.setSample("힘내자!!"); // 접근 System.out.println(TestClass.school); //System.out.println(academy.school); //경고 이유 : 돌아가지말고 바로가라는 뜻 // OutPut System.out.println("아카데미 명 : "+ academy.Academy + " \n총 원 : " + academy.humans + "\n평균나이 : " + academy.ages + "\n평균신장 : " + academy.heights); academy.disp(); // getter를 이용하여 출력 System.out.println(academy.getSample()); } }
'JAVA > Java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JAVA] get, set 사용하기!!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JAVA] 메소드 오버로딩 (0) | 2014.11.18 |
[JAVA] 배열의 값을 오름차순으로 변경하기 (버블정렬) (0) | 2014.11.18 |
[JAVA] 자바를 이용한 Switch 문 사용하기 (0) | 2014.11.18 |
[JAVA] 삼각형 별그리기!! (0) | 2014.11.18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