반응형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포인터 연산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포인터 +1 : 100 +1 100 + sizeof(type)*1; #includevoid main() { int p[5] = {1,2,3,4,5}; /* printf("p = %d\n" , p); printf("p +1 = %d\n" , p+1); // &p[1] printf("p +2 = %d\n" , p+2); // &p[2] */ printf(" *p+1 = %d\n" , *(p + 1) ); }
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// 다차원 배열과 포인터 !! //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 #includevoid main() { int p[3][4]={ {1,2,3,4}, {5,6,7,8}, {9,10,11,12}}; int * p1; // 2차원 배열 포인터 !! int (*p2)[4]; p2 = p; // 가르키는 대상이 다르다 !! printf("p = %d\n" , p2); // 2차원 배열의 이름 --> 시작 주소값 printf("p = %d\n" , p2 + 1); // 2차원 배열 포인터를 통해 실제 값에 접근 !! printf("%d\n" , p2); printf("%d\n" , *(*(p2+2)+2) ); printf("%d\n", &p2[2][2]); // [][] == ** }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 C언어 에서는 mem~~ 시작하는 함수들을 제공한다 !!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/ memcpy : 복사 // memset : 초기화 // memmove: 이동 // memcmp : 비교 // msdn을 통해서 찾아보고 직접 구현 !! //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- /* 2D게임 작성 !! // 2048 게임 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*/
'자료구조' 카테고리의 다른 글
[자료구조] C언어 동적배열 사용 (0) | 2014.11.18 |
---|---|
[자료구조] C 언어 동적 배열 (0) | 2014.11.18 |
[자료구조] C 언어 정적배열 (0) | 2014.11.18 |
[자료구조] 포인터와 배열 (0) | 2014.11.18 |
[자료구조] 포인터 (0) | 2014.11.18 |